우수 자원봉사자 시상

서초구는 25일 구민회관 대강당에서 한 해 동안 세상에서 가장 값진 땀방울을 흘린 서초구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2013 서초V페스티벌 - 자원봉사 시상식& 뮤지컬 갈라 콘서트’를 개최했다.
서초구자원봉사센터 소속 봉사자와 서초구 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개인, 단체 자원봉사자, 주민 등 약 1,000여 명이 참여한 이번 페스티벌은 식전 공연, 자원봉사활동 영상 시청, 자원봉사대상 시상, 해설이 있는 뮤지컬 갈라 콘서트 등으로 진행됐다.
먼저 1부 자원봉사 시상식에서는 자원봉사대상을 비롯하여 우수봉사자와 단체에 대한 시상과 신인상, 수요기관․기업․학교봉사 관리자, 우수 자원봉사마을, 우수 자원봉사상담가, 우수 자원봉사청소년에 대한 분야별 시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며 봉사문화 확산을 위해 애쓴 봉사자들에 대한 시상이 열렸다.
본격적인 축제의 시작인 2부에는 ‘해설이 있는 뮤지컬 갈라 콘서트’가 이어진다. 오페라의 유령, 레미제라블, 캣츠, 맘마미아, 지킬앤 하이드 등 뮤지컬에 출연했던 배우들이 직접 나와 뮤지컬의 대표곡을 불렀다.
부대행사로 센터에 소속되어 있는 착한사진가봉사단 봉사자들이 재능봉사로 축제의 감동과 즐거움을 사진으로 찍어주는 포토존을 운영했으며 지역사회 자원봉사와 나눔 실천을 위해 서초구청과 업무체결을 한 우리은행 서초영업본부에서는 페스티벌 참석자들에게 나눠줄 보온물병을 후원했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