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17 16:16 (일)
구로구, 구민 건강 ‘구로만세’ 프로젝트 가동
상태바
구로구, 구민 건강 ‘구로만세’ 프로젝트 가동
  • 이원환 기자
  • 승인 2013.11.20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만, 만성질환 예방 등 주민 스스로 운동하는 분위기 조성 목적

구로구는 지역주민들의 비만, 만성질환 등을 예방하기 위해 스스로 걷기 운동 등 신체활동을 꾸준히 실천할 수 있도록 개인의 건강관리를 지원하는 구로만세 희망프로젝트를 실시한다.
프로젝트 이름인 ‘구로만세’는 ‘구로에서 만보걷기 실천을 통한 세 가지 만족을 얻는다’의 줄임말이다. 세 가지 만족은 ▲개인이 목표한 신체활동 실천을 통한 건강 만족 ▲건강을 얻은 만큼 이웃에게 사랑을 나누는 이웃사랑 만족 ▲기부를 통해 희망사회를 실천하는 희망실천 만족을 의미한다.
구로만세 희망프로젝트는 자체 홈페이지와 오프라인 지원을 병행하며 진행된다.
첫 번째 구민의 건강 만족을 이루기 위해, 구로구는 홈페이지를 통해 개인의 건강관리를 지원한다.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자신의 생활습관, 신체활동 목표량을 기록해 놓고, 매일 혹은 주간단위로 자신이 실천한 운동 종류와 신체활동량을 기입하면, 칼로리 소비량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분기별 평가를 통해 체중과 체지방량 등의 변화도 확인할 수 있어 지속적인 관리에 도움을 준다.
홈페이지를 통해 주민들로 구성된 운동 동아리 운영에 관해 지원 요청하면 보건소에서 전문 운동사 등을 파견해 준다. 또한 개인의 건강관리를 위한 상담도 제공하며, 다양한 건강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구는 건강이득을 사회에 환원한다는 의미에서 건강관리를 통해 만족을 느낀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기부를 권유하여 이웃사랑 만족을 실천하고 희망실천 만족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1,000원부터 최대 1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으며, 기부금은 구로희망복지재단에 전달돼 건강에 취약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된다.
구로만세 희망프로젝트는 구로구민, 학교 혹은 직장이 구로인 사람은 누구나 홈페이지 가입을 통해 수시로 참여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