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4 12:02 (월)
부천시의회 이학환 의원, 예산절감·낭비 사례 공개 조례안 발의
상태바
부천시의회 이학환 의원, 예산절감·낭비 사례 공개 조례안 발의
  • 이강여 기자
  • 승인 2021.09.30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집행의 효율성 및 투명성 제고, 예산낭비 방지
▲ 이학환 의원.
▲ 이학환 의원.

부천시의회 이학환 의원이 대표 발의한 '부천시 예산절감 및 예산낭비 사례 등 공개에 관한 조례안'이 지난 13일 부천시의회 제254회 임시회를 통과했다.

이 조례는, 부천시의 예산절감 및 예산낭비 사례를 공개함으로써, 예산집행의 효율성 및 투명성을 제고하고 예산낭비를 방지하고자 하는 것이 주요 골자이다.

조례안에는 ▲공개대상(예산절감 및 낭비사례 등) ▲공개방법(홈페이지 공개, 사례집 발간) ▲예산낭비 등 심사 ▲성과금 지급 등 포상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이 조례를 통해 부천시는 예산절감 및 예산낭비 사례에 관한 신고를 접수 처리하게 되며, 심사를 통해 예산절약과 수입증대에 기여한 점이 인정되면 이에 대한 성과금 등을 지급하게 된다.

또한, 시민의 예산절감 및 수입증대와 관련된 제안 및 조치결과 등을 매년 부천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게 된다.

조례를 발의한 이학환 의원은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시민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고, 이런 상황에서 성실히 납부해 주신 세금으로 시 예산을 집행하는 만큼, 꼼꼼히 살펴 예산 절약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관련 부서에서는 시민들이 제안하는 사항에 대해 면밀히 검토하여 부천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