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13 16:46 (수)
중랑구,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및 심폐소생술 교육
상태바
중랑구,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및 심폐소생술 교육
  • 김지원 기자
  • 승인 2013.10.29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매주 목요일

중랑구는 오는 11월 30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3시부터 보건소 1층 심폐소생술 교육실에서 구민들을 대상으로‘자동제세동기 사용법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기본인명구조술 강사(BLS Instructor)자격을 가진 보건소 담당주무관과 자체적으로 양성한 심폐소생술 강사 10명이 참여하며,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 요령, 심정지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장소, 심폐소생술의 목적과 방법, 자동제세동기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 기도폐쇄처치법(하임리히법) 등 일반인들이 알아야 할 응급의료 법률 등을 배우는 시간으로 진행한다.
특히 단순한 이론교육에 그치지 않고 실제 응급상황 발생 시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직접 실습용 마네킹과 훈련용 자동심장충격기(AED)를 가지고 의식 확인과 119에 신고하는 방법, 가슴압박과 인공호흡법, 기도폐쇄처치 및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등의 실습을 병행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응급상황이 발생한 경우 당황하거나 지체하지 않고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기 위해 마련하였다.”고 말하고, “실제 위급한 상황에서도 신속하고 적절한 응급처치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구는 올 3월에 일반인 강사 13명을 양성하여 자체 기본인명구조술 강사와 함께 관내 학교 21개교와 지역아동센터, 근로청소년, 구민과 직원, 심혈관질환자, AED관리자 등 5,441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