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10 15:49 (금)
평택시문화재단 ‘문화예술 보조금 정산 실무 A to Z’ 교육 추진
상태바
평택시문화재단 ‘문화예술 보조금 정산 실무 A to Z’ 교육 추진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1.08.19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예술인 ‘보조금 정산’ 고충 완화

"나는 예술가, 정산 시간 보다 창작의 시간이 더 필요해..."

평택시문화재단은 지역 예술인들이 느끼는 어려움 중 ‘보조금 정산’에 대한 고충을 완화하고자 ‘문화예술 보조금 정산 실무 A to Z’ 교육을 오는 31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문화예술 분야 보조금 집행과 정산 시 필요한 세무기초(원천세, 부가세 등)를 주제로 보조금 집행 정산 단계의 애로사항과 새롭게 도입된 예술인고용보험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확산을 감안하여 줌(Zoom)을 이용한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되며, 평택시에서 활동 중인 예술인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지만, 평택시문화재단 지원사업 선정 예술인을 우선적으로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네이버 폼’을 활용한 온라인 신청과 유선전화를 통한 신청 두 가지 방법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과 신청방법은 문화재단 SNS 및 홈페이지(http://www.pccf.or.kr/sub06/sub06_01_view37.jsp)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평택시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보조금 사용에 대한 어려움을 느끼셨던 지역 예술인분들의 고충이 조금이나마 해소될 수 있길 바란다”라며 “향후 예술인들의 안정된 창작기반 마련을 위해서 문화재단은 예술인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며, 주시는 의견을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