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17 16:16 (일)
양천문화재단, 청년 예술인과 함께 하는 ‘딴딴한 업글인간 Ver.2’ 참여자 모집
상태바
양천문화재단, 청년 예술인과 함께 하는 ‘딴딴한 업글인간 Ver.2’ 참여자 모집
  • 류효나 기자
  • 승인 2021.05.26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만원의 월 활동비를 5개월간 지원, 프로젝트 실행비도 별도 지원
크라우드 펀딩을 목표로 전문 멘토링과 홍보 컨설팅 지원 등

양천구재단법인 양천문화재단에서는 청년 예술인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딴딴한 업글인간 Ver.2’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문화 예술 산업이 축소되고, 청년 예술인들이 설자리와 일자리가 줄어 소득감소로 이어지는 상황에 대처하고, 나아가 청년 예술인이 예술작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크라우드 펀딩으로 재원 마련 장치를 구축하고자 마련되었다.

‘딴딴한 업글인간 Ver.2’ 는 문학, 시각예술(공공미술), 영상, 음악 4개 분야별 1개 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39세 이하의 청년 예술인 2인으로 구성된 팀 또는 단체(단체 증빙자료 제출)가 지원할 수 있으며, 양천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받을 수 있다.

지난 24일부터 6월 11일 18:00까지 이메일(min@yfac.kr)로 접수할 수 있으며, 오는 6월 18일 서류 심의 결과를 발표하고 합격자에 한해 24일 인터뷰(PT)심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재단에서는 이렇게 선발된 팀에 7월부터 5개월간 월 활동비 100만원과 프로젝트 실행비를 별도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이 외에도 지역 이해 워크숍, 크라우드 펀딩 교육, 전문 멘토링, 홍보 컨설팅 등을 적극 지원한다.

김신아 양천문화재단 이사장은 “지역사회와 예술가의 만남과 협업에 관심 많은 청년 예술인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