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8 16:37 (화)
고양시, 여성일자리 발굴을 위한 새로운 시도 ‘카부츠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고양시, 여성일자리 발굴을 위한 새로운 시도 ‘카부츠 페스티벌’ 개최
  • 이기홍 기자
  • 승인 2013.10.10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시장 최성)는 오는 12일(토) 10기부터 17시까지 호수공원 꽃전시관 주차장에서 고용노동부와 공동 주최해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가 주관하는 여성일자리창출 페스티벌 호호마켓(HOHO market)의 일환으로 고양시 최초 카부츠(car boots)페스티벌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여성일자리창출과 여성창업자의 자신감 고취를 위한 새로운 시도로서 고용노동부 지역맞춤형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여성 1인 창조기업 육성 플레이마켓 프로젝트’ 과정의 교육생과 여성창업자가 참여해 진행한다.

카부츠(car boots)는 2009년부터 4회째 부산광역시 신세계 센텀시티 주차장에서 꾸준히 추진되고 있으나 고양시에서는 최초로 시도된다.

몽골텐트 등의 별도 부스 대신 자신의 차량을 창업아이템의 판매·홍보부스로 이용하게 된다.

창업자는 우수 여성창업아이템의 소비자 호응도를 확인하고 시민들은 남녀의류·쥬얼리·애견용품 등 생활 필수 아이템을 온라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이날 사회적 노블리스 오블리제 실천을 위해 창업아이템 판매수익금의 10%를 모아 소외계층여성의 온라인창업 보육을 지원해 상생하는 여성 일자리창출을 실현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고양시에서는 처음 시도되는 카부츠 행사가 판매‧구입의 장 뿐 아니라 경제활동 사이클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하나의 문화로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행사에 대한 문의는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031-912-8555)에서 하고 있다.

카부츠(car boots)란 유럽형 판매시장으로 자동차 트렁크를 판매대로 사용해 물건을 사고파는 프리마켓이다. 유럽, 미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시장형태이지만 해외와는 달리 한국에서는 공간적인 문제 때문에 도시에서 다수의 차량과 인원이 한자리에 모이기 쉽지 않으나, 이번 행사를 위해 고양호수공원 꽃전시관측에서 주차장을 전격 개방해 2013년도 가을꽃축제기간 동안 아름다운 호수공원에서 시민들의 이색적인 경험이 가능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