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13 16:46 (수)
송파구, 롯데월드 손잡고 다문화가족 일자리 창출
상태바
송파구, 롯데월드 손잡고 다문화가족 일자리 창출
  • 엄정애 기자
  • 승인 2013.10.04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구직자‧구인업체 간 매칭데이 개최, 롯데그룹 채용 전용 창구도 운영

송파구는 (주)롯데월드와 손잡고 오는 8일 오후 2시 구청 대회의실에서 구직자‧구인업체 만남의 날(매칭데이)을 운영해 채용면접을 실시한다.
이번 매칭데이는 일자리 창출을 위해 구-롯데그룹 계열사 간 2회(8월 13일, 9월 30일)에 걸친 회의에서 논의된 것이다. 롯데월드에 월 10만 명의 중국인 관광객이 방문한다는 사실에 착안하여 다문화가족 중 중국어 가능자를 중점 채용하기로 한 것.
이들이 롯데월드에서 통역이 필요한 안내데스크, 티켓검수 등의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맞춤형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구는 기대하고 있다. 또한 티켓판매, 사무보조 등의 분야는 장애인을 채용할 계획이다. 채용방법은 롯데월드측 면접관의 1:1 면접으로 진행되며, 송파구민을 우선 채용한다. 채용규모는 총 16명이다.
한편, 구는 이달 말부터 송파행복나눔일자리센터(구청 별동) 내 롯데그룹 전용 채용 창구도 운영할 계획이다. 롯데그룹 입사를 희망하는 구직자 정보를 별도로 관리해 롯데 측과 매칭을 시도한다는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123층 롯데월드타워 신축과 외국인 관광객 증가 등으로 신규 일자리 창출이 기대되는 만큼 민‧관 협력을 통해 앞으로 채용 규모를 더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