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13 16:46 (수)
광진구, 제8회 임산부의 날 기념
상태바
광진구, 제8회 임산부의 날 기념
  • 엄정애 기자
  • 승인 2013.10.04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0일 오후 12시 30분 구청 대강당에서

광진구는 10월 10일 ‘제8회 임산부의 날’을 기념하여 ‘축복받은 아가, 준비된 엄마 행복’행사를 개최한다.
행사는 사전에 참가 신청한 지역 내 임신부 100여명을 대상으로 오는 10일 오후 12시 30분부터 4시까지 구청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1·2부로 나눠 1부에서는 ▲ 아이가 태어난 뒤에 처음 입히는 옷으로 옛 우리 가정에서 귀히 여겨 보관하는 습속이 있을 정도로 중요한 의미가 담긴‘배냇저고리 만들기’행사를 실시한다.
이날 임산부들은 배냇저고리 만들기 전문 강사의 지도에 따라 태어날 아이가 처음 입는 배냇저고리를 바느질로 손수 만들어보며 예비엄마로서 아가와 정서적 교감을 쌓는 소중한 체험을 할 계획이다. 이어지는 2부에서는 국제모유수유전문가가 ▲ 건강한 아이를 위한 ‘모유수유 중요성 및 방법’등에 대해 알려주고, ▲ 태어날 아기를 기다리며 아기에게 하고 싶은 말을 적어보는‘아기에게 태담편지 쓰기’시간을 갖는다.
이 밖에 구는 임산부 배려 및 인공임신중절 예방 홍보 교육 등을 실시하고 모유 수유 홍보 배너 전시 및 출산 장려를 위한 다양한 모자보건사업 관련 홍보물을 배부할 계획이다.
한편 구는 저출산 극복을 위해 출산양육금 지원, 난임부부지원사업, 산모신생아 도우미 지원, 임신부 건강관리, 예비부모를 위한 출산교육 등 임산부·영유아 건강관리 및 생애주기별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