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고양시장 최성)는 지난달 30일 고양시 내외 가맹점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인센티브 지원사업의 일환인 자원봉사 마일리지 가맹 200호점으로 워터파크, 스노우파크, 쇼핑몰, 스포츠골프로 구성된 지상 최고의 놀이터 ‘원마운트’와(대표 배병복)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고양시 자원봉사자는 원마운트를 이용할 때 자원봉사 마일리지 카드를 제시하고 성수기에는 35%, 준성수기는 40%, 비성수기에는 45%까지 할인받는다.
고양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 최성 고양시장은 협약식에서 “원마운트 뿐만 아니라 고양시 기업들이 시민을 우선으로 생각하고 시민과 공존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이 같은 사업에 적극 동참해야 한다”며 “자원봉사자가 가맹점 할인뿐만 아니라 다양한 혜택을 제대로 알고 누릴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해줄 것”을 거듭 강조했다.
원마운트 배병복 회장은 “웨스턴돔과 호수공원, 노래하는 분수대로 이어지는 축제와 문화관광도시 고양시에 원마운트의 역할을 극대화하고 고양시 자원봉사자에게 더 많은 혜택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올해 초부터 마일리지카드 사업을 진행해 자원봉사자가 지역의 음식점(44개)과 병원(13개), 문화시설(8개), 쇼핑‧생활(130개) 기타(5) 등지에서 가맹점 할인을 받도록 점차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이번 마일지리 가맹점 사업을 통해 고양시 자원봉사자 29,636명이 혜택을 받을 전망이다.
자원봉사 인센티브 지원사업은 가맹할인점 이용 외에도 공영주차장 무료주차권 발행, 우수자원봉사자 선진지 견학 등도 함께 마련돼 있다.
마일리지카드 사업 가맹점은 ‘스마트폰 가맹점 앱’을 통해 실시간 검색할 수 있고, 자원봉사센터 소식지 등에 소개해 홍보할 예정이다.
자원봉사자의 마일리지 점수는 자원봉사무인통장 정리기(고양시자원봉사센터, 고양시청, 일산동구청, 덕양구청, 여성회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앞으로도 자원봉사 인센티브 사업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자원봉사자가 자긍심을 갖고 자원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도울 방침이다.
자원봉사 마일리지 카드는 고양시자원봉사센터 회원이면 누구나 발급이 가능하고, 고양시자원봉사센터(031-906-1365)에 문의하면 신청절차를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