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19 16:18 (일)
평택시의회, 평택시 행정 혁신 우수 공무원 격려
상태바
평택시의회, 평택시 행정 혁신 우수 공무원 격려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0.12.22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평택시의회 의장, 평택시 혁신동호회 활동 우수 공무원 격려.
▲ 평택시의회 의장, 평택시 혁신동호회 활동 우수 공무원 격려.

경기 평택시의회는 지난 22일 평택시 혁신동호회(소행성) 성과 발표대회 최우수팀(팀명 ‘쿨사이다’) 공무원들에게 시의장 표창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소소한 행정의 변화가 성공을 이끈다.’의 줄임말인 ‘소행성’은 자율적인 학습․연구와 토론 문화를 정착하고 조직의 역량강화 및 행정 혁신을 위해 평택시 공무원으로 구성된 혁신동호회로 10개 팀으로 구성되어 팀별로 주제 선정 및 연구 등 약 7개월간 활동을 통한 성과 보고서를 제출했다.

1차 외부 심사(미래혁신연구단)와 2차 내부 심사(시청 간부 공무원) 평가 결과 과제 선정 적절성, 연구활동 노력도, 연구결과 창의성, 연구성과 적용 가능성 항목에서 ‘쿨사이다’ 팀이 최우수팀으로 선정됐다.

‘쿨사이다’팀은 ‘젊은 도시, 스마트 시티 평택’을 위한 ‘평택모아 앱으로 평택시 100배 즐기기’라는 연구 과제를 제출하여 평택시 모바일 앱 제작을 통한 위치 기반 생활정보와 지역 화폐 연계 결제(페이) 및 모바일 신분증 기능을 제공하여 시민들의 정보 접근성 제고 및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을 제안했다.

또한, 평택시의회는 내년부터 공무원과 시의원이 함께 참여하는 연구활동을 중점적으로 발굴하고 육성하여 성과물이 평택시 정책에 반영되어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