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4 12:02 (월)
부평구, 스마트 기기 활용 비대면 정신건강 사례관리 진행
상태바
부평구, 스마트 기기 활용 비대면 정신건강 사례관리 진행
  • 이강여 기자
  • 승인 2020.12.08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평구, 스마트 기기 활용 비대면 정신건강 사례관리 진행
부평구, 스마트 기기 활용 비대면 정신건강 사례관리 진행

 부평구보건소는 8일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으로 정신건강복지센터를 자유롭게 방문할 수 없는 센터 회원들을 위해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비대면사례관리를 진행했다.

 구 보건소는 주로 대면을 통해 이뤄졌던 기존 사례관리를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전화상담 등으로 대체했지만 상담에 한계를 느꼈다. 이후 직접 대면을 대체할 수 있는 사례관리 방법을 꾸준히 논의했고, 이번 영상을 활용한 방안을 도입하게 됐다.

 부평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1월부터 코로나19 대응 단계에 따라 직접 대면에 제한이 발생할 경우 등록 회원을 대상으로 테블릿 PC나 휴대전화 등 스마트 기기를 활용해 간접적인 대면 사례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그 결과 스마트 기기를 통해 직접 대면하지 않아도 얼굴을 마주하며 대화를 나눌 수 있어 등록 회원들의 만족감이 높은 편으로 나타났다. 구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이번 비대면 방식을 코로나19 시대를 맞은 새로운 사례관리 방법으로 지속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외에도 센터는 기존 사례관리의 연장선에서 코로나19 상황에 적용 가능한 사례관리 방법을 지속적으로 논의하고, 새로운 사례관리 방법의 꾸준한 훈련을 통해 더 많은 회원들에게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부평구 보건소는 2곳의 정신건강복지센터 운영을 통해 지역 내 자살예방 및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사례관리, 정신건강상담, 캠페인 등을 수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센터로 연락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