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16 17:31 (목)
양주시, 동절기·연말연시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당부
상태바
양주시, 동절기·연말연시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당부
  • 윤태익 기자
  • 승인 2020.12.08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절기 연말연시 방역수칙
동절기 연말연시 방역수칙

 양주시는 8일 0시부터 수도권 지역의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격상에 따라 지역사회 감염 확산 차단을 위한 동절기, 연말연시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주요 방역수칙은 ▲연말연시 기간은 짧게, ▲모임·행사 자제하기, ▲의심증상 있으면 검사받기, ▲마스크 착용과 손 씻기 철저 등이다.

 특히, 상황별 감염요인 차단을 위해 대중교통 이용 시 비대면 좌석 예약 서비스 이용, 휴게소 방문 자제, 객실 내 대화·통화 자제, 교통수단 내 음식 섭취금지 등을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또, 음식점, 카페 등 이용 시에는 혼잡하지 않은 장소, 시간대에 방문해 포장하거나 배달을 이용하고 음식섭취 외 시간에는 상시 마스크 착용, 테이블 간 적정거리 유지, 개별식기에 음식 덜어먹기 등 위생수칙을 지켜야 한다.

 어르신 등 고위험군과 함께 생활하는 가정은 외부인의 방문에 주의하고 리모컨, 손잡이 등 손이 많이 닿는 곳은 하루 1번 이상 소독하며 연말 새해인사는 영상통화 등 집에서 모임 없이 안전하게 즐길 것을 권장했다.

 부득이하게 외출할 경우에도 혼잡하지 않은 시간을 선택해 밀폐·밀집·밀접장소를 피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확진자가 계속 증가하는 상황 속에서 지역 내 집단감염을 차단하기 위해서는 모임·행사 등 집단활동을 자제하고 생활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것이 유일한 예방법”이라며 “가정에서 안전하게 보내는 연말연시를 위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