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13 16:46 (수)
마포구, 마을 공원 전담반 ‘공원돌보미’ 모집
상태바
마포구, 마을 공원 전담반 ‘공원돌보미’ 모집
  • 이원환 기자
  • 승인 2013.09.26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봉사 시간인정, 청소용품 제공 등

마포구는 주민 스스로가 가까운 마을 공원을 돌보는 '공원돌보미(Adopt-a-park)' 제도를 운영 중에 있으며 참가자를 모집한다.
공원돌보미 제도는 가까운 마을 공원을 주변 종교단체나 학교, 기업 등 시민과 단체에게 입양(Adopt)해 주민 스스로가 쾌적하고 안전하게 관리하는 프로그램으로써 미국, 영국, 호주, 일본 등에서 활발히 시행되고 있으며 공원관리와 자원봉사활동에 관심이 있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와우근린공원, 상암근린공원 등 관내 공원 52곳을 대상으로 공원돌보미 신청을 하면 신청대상지와 활동내용 등에 대해 구와 사전 협의 후 1년 기한으로 협약을 체결하고 활동을 시작하면 된다.
현재 양화진역사공원, 외국인묘지공원, 공덕역어린이공원 등 7개의 공원은 단체 또는 기업이 이미 입양하여 관리하고 있다.
공원돌보미로 선정되면 공원 내 쓰레기 줍기 및 잡초 뽑기, 꽃이나 수목 식재 및 화단 가꾸기, 낙서 제거 등 공원 구석구석을 맡아서 관리하게 된다. 다만 공원돌보미가 처리하기 벅찬 공원시설물 파손 및 위험요인, 이용불편사항 등 개선사항은 마포구 공원녹지과(☎3153-9533)로 신고하면 된다.
공원돌보미 참여 단체에게는 공원 내에 공원관리자로 표시한 표지판을 설치해주고, 청소용품 제공, 자원봉사활동 시간 인정, 공원 내 재능기부 및 문화행사 시 장소 지원, 돌보미단체의 활동 대외 홍보 등 다양한 지원을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