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후를 젊게 살고 싶은 중·장년층을 위한 필러 성형이 인기다.
50~60대 중·장년층의 고민은 얼굴 나이테. 주름, 기미, 검버섯, 살 처짐 등. 50대를 넘기면 피부 속 콜라겐과 수분이 급격히 감소해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이 심해진다. 팔자주름처럼 깊은 주름과 눈밑, 볼, 턱선 등이 갑자기 늘어나 나이를 실감한다.
세월의 흔적을 감추기 위해 중·장년층이 선호하는 것이 '필러(피부 결손 부위나 주름 등을 채워주는 주사)'다. 입가 팔자주름이나 눈 밑의 주름에 넣으면 주름살이 사라지고 볼에 넣으면 볼살이 통통해 보인다. 부드러운 인상과 젊어보이는 듯한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인기.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국내 필러 시장은 2010년부터 매년 30% 이상 성장세다. 올해는 1000억원대로 커질 전망. 예전에는 수입 제품이 대다수를 차지했지만 최근에는 국산 품의 제품력과 인지도가 상승해 점유율 50%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필러는 성분에 따라 콜라겐, 히알루론산, 칼슘, 합성고분자 등으로 나뉜다. 시중에 사용되는 필러의 90% 정도는 히알루론산 필러. 시술 후 6~12개월 이상 유지되고 원하는 위치에 잘 고정된다는 게 장점. 문제가 생겨도 약품을 주입하면 금방 제거할 수 있다.
동아 에스티(ST)의 '부티리스 필러'는 대표적인 히알루론산 필러다. 고분자 히알루론산을 그물형태로 촘촘하게 연결해 점성과 탄성을 극대화 한 제품. 9~12개월 이상 지속되고 미생물 발효공법으로 제조해 시술 후 면역, 염증반응을 최소화 한다.
주름 개선과 안면 윤곽술에 사용되는 필러로 옅은 주름에 사용하는 '부티리스 라이트(LIGHT)', 입가의 팔자주름, 이마주름, 처진 주름(마리오넷 주름)에 사용하는 '부티리스 딥 라인(DEEP LINE)', 코, 턱 등 얼굴 윤곽술에 사용하는 '부티리스 울트라 볼륨(ULTRA VOLUME)' 등 3가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