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8 16:37 (화)
경기도의회 오명근 의원 '경기평택항만공사 설립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입법 예고
상태바
경기도의회 오명근 의원 '경기평택항만공사 설립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입법 예고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0.10.21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의회 오명근 의원.
▲ 경기도의회 오명근 의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명근 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4)은 지난 20일 새로운 해양·해운·항만물류의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경기평택항만공사의 사업을 다각화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 '경기평택항만공사 설립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입법예고했다고 밝혔다.

조례안의 대표발의자인 오 의원은 “이번 조례개정을 통해 공사가 할 수 있는 사업의 범위를 해양·해운·항만물류 뿐만이 아니라, 이에 더 나아가 마리나 등의 해양레저관광 인프라 개발·관리·운영 및 부대사업 까지도 확장함으로써 평택항 레저산업의 성장이 기대된다”고 조례안 발의배경을 설명했다.

이번 조례안의 주요내용을 살펴보면, 공사의 사업 범위를 마리나, 도서, 해양레저관광 등 해양레저사업 관리 및 운영, 해양 안전사고 예방 훈련시설 관리 및 운영, 해양․해운․항만물류 활성화, 항만 근린생활시설 및 복리시설 건설 및 관리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했다.

이번 조례안은 10월 21일부터 10월 27일까지 도보 및 도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될 예정이며, 제348회 정례회 의안으로 접수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