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사전 신청 접수
경기도 (재)화성시문화재단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일상의 환기를 위해 ‘서로서로 예술키트’를 배포한다.
비대면 문화예술교육의 일환으로 제작된 이번 1차 ‘서로서로 예술 키트’는 화성시의 여름 바다를 회상할 수 있는 DIY 자개 모빌로 구성돼 있다.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를 통해 키트 신청과 관련한 사항이 공지될 예정이며, 27일부터 화성시민이라면 누구든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화성시문화재단 지역문화팀은 팔탄, 마도 등 화성시 곳곳으로 찾아가 온라인 사전 신청을 받은 1500개를 배포할 예정이다.
‘서로서로 예술 키트’는 장소의 제약 없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며‚ 지역 예술 강사와 함께 제작한 만들기 설명 영상을 화성시문화재단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무기력증과 우울증 등 코로나 블루를 겪는 시민들의 삶에 소소한 행복이 되기를 바란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독려했다.
향후 지속적인 비대면 문화예술 서비스 구축을 위해 연말까지 2, 3차 ‘서로서로 예술 키트’를 추가 제작해 총 4500개의 키트를 배포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https://www.hcf.or.kr) 또는 지역문화팀(031-290-4691)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