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2:04 (금)
인천 부평구문화재단 ‘온라인 Pitch&Meet’ 참여 예술인 모집
상태바
인천 부평구문화재단 ‘온라인 Pitch&Meet’ 참여 예술인 모집
  • 장병하 기자
  • 승인 2020.07.16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평지역 활동기반 예술인 피칭 포트폴리오 제작 지원

인천 부평구문화재단이 오는 27일까지 부평구 지역 예술인의 작품과 기획안을 소개하는 ‘만나지 않고 어떻게 예술을 말해?-온라인 Pitch&Meet’ 프로젝트 참여 예술인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코로나19로 인한 공간과 대면활동의 제약을 극복하고, 부평구 지역 기반 활동 예술가들이 능동적으로 자신의 예술 활동과 기획안을 제작하고 홍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피칭 행사는 기획단계의 사업이나 콘텐츠를 공개 설명하는 일종의 ‘아이디어 쇼케이스’이다.

기존 피칭행사에서 아이디어를 착안해 자신의 작품과 예술 기획을 소개하고 홍보하는 데 어려움을 느끼는 예술인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한국예술인복지재단 ‘예술인 파견지원사업-예술로(路)’ 파견예술인과 협업해 부평에서 활동하는 예술인을 알린다.

공모로 선정된 10인(단체 또는 팀)은 포트폴리오(영상 및 책자) 제작 지원을 받는다.

포트폴리오는 재단 홍보 채널에 공개되며, 개인 포트폴리오로 사용할 수 있다.

기획안 작성 및 피칭 노하우를 알려주는 교육 수강과 기획안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대면 피칭행사를 대체해 예술인 소개와 10개 피칭 포트폴리오를 모아 소개하는 ‘온라인 Pitch&Meet’를 진행한다.

행사 진행은 영화감독 겸 방송인 봉만대가 맡았으며, 영상은 재단 유튜브 채널에 공개될 예정이다.

프로젝트 참여 희망자는 오는 27일까지 부평구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서류 양식을 다운받아 제출서류와 함께 이메일((jypz_@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지난해 부평 예술인 디렉토리북 제작 프로젝트에 참여했거나 한국예술인복지재단 예술인 활동 증명을 완료하고 3년 이내 부평에서 예술 활동이 증명 가능한 예술인 및 단체라면 응모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부평구문화재단 홈페이지(www.bpcf.or.kr)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전화(기획조정팀, 032-500-201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