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07 16:59 (목)
강북구 보건소, 토요 가족 몸짱교실 운영
상태바
강북구 보건소, 토요 가족 몸짱교실 운영
  • 김지원 기자
  • 승인 2013.09.01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인댄스, 요가, 식단교육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강북구가 아동·청소년 및 20~30대 젊은 연령층의 비만 문제를 해결하고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돕고자 가족 친화형 프로그램인 ‘2013년 하반기 토요 가족 몸짱 교실’운영한다. 보건소는 몸짱교실 운영에 앞서 9월 30일까지 참가자 3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몸짱교실은 가족의 생활습관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가족비만 문제 해결에 중점을 두고 가족 단위로 참가자를 모집하여 올바른 식사법과 운동법을 교육한다. 교육 프로그램은 라인댄스, 요가, 미각테스트 등 체험 위주로 구성되어있어 효과는 물론 재미까지 더했다.
라인댄스는 여러 사람이 줄을 지어 추는 춤으로 7주간 기본동작부터 중급스텝까지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어 초심자도 부담 없이 참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신나는 음악에 맞춰 춤을 추다보면 재미도 있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
또 미각테스트, 저칼로리 간식 만들기 등 실제 실습을 통해 가정 내에서도 건강한 식탁을 구성하여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도 도움을 줄 예정이다.
교육 마지막 날은 가족 앞에서 그 동안 익힌 댄스 실력도 보이고 즐거운 추억도 만들 수 있도록 ‘가족 초청 라인댄스 발표회’를 개최하여 가족 화합의 시간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
참가를 원하는 비만학생과 가족은 보건소 1층 비만클리닉으로 방문 신청하거나 전화상담(☎ 901-7692, 7656) 후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