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6:40 (목)
경기 수원문화재단 ‘실험가’ 진행
상태바
경기 수원문화재단 ‘실험가’ 진행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0.06.08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제안 공간실험 개인 프로젝트 수행

경기도 수원문화재단이 2020 시민제안 공간실험 개인 프로젝트 ‘실험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역 의제의 문화적 해결 및 거점공간의 실험적 활용을 위한 개인 프로젝트 운영을 위해 추진된다.

수원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대상으로 오는 16일부터 9월 27일까지 실험목장 AGIT(탑동시민농장 내)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지역 의제 해결을 위한 공간실험단 14인의 개인(프로젝트), 문화도시 수원 거점공간(실험목장 AGIT)의 장소적 특성을 활용한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등이다.

또한 프로젝트의 전 과정을 시민(공간실험단)의 주도로 실행할 수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진행날짜별로 녹색거점 프로젝트, 이너뷰티 다이어트, 수원옛이야기 새활용극장 등 다양한 주제로 체험, 전시, 공연 등을 즐길수 있게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그밖에 다양한 시도로 지역 거점공간의 새로운 활용을 모색하고 공간의 활용방식을 시민이 직접 결정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갖도록 구성됐다.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 진행을 통해 옛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 부속실험목장으로 운영되던 공간의 역사를 문화적으로 재해석해서 다양한 실험적 시도가 가능한 지역문화 거점공간으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공간실험단은 다채로운 워크숍을 통해 전문지식을 함양하고 보다 실험적이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www.swcf.or.kr)공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문화도시팀(031-290-358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