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2:14 (금)
광진구, ‘2013 제5회 광나루 아카데미’ 개최
상태바
광진구, ‘2013 제5회 광나루 아카데미’ 개최
  • 엄정애 기자
  • 승인 2013.08.25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왕재 서울대의대 교수가 비타민C의 효능과 건강정보 강의

광진구는 ‘천원의 행복-2013 광나루 아카데미’를 오는 28일 구청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이번 강의는 비타민C 전도사로 잘 알려진 서울대 의대 이왕재 교수가 강사로 나서“비타민C 이야기”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왕재 교수는 서울대 의대를 졸업하고 현재 서울대학교 해부학과 교수 및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통일의학센터 소장을 맡고 있으며, 영국 국제인명센터(IBC)로부터 지난 2004년 올해의 의학자, 지난 2005년 세계 100대 의학자로 선정된 바 있다.
저서로는 ‘비타민C가 보이면 건강이 보인다’, ‘생명의 파수꾼 비타민C가 있다’, ‘비타민C 박사의 생명이야기’ 등을 집필했으며, 현재 다수의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비타민 전도사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강연에서 이왕재 교수는 비타민C는 공해와 스트레스에 찌든 현대인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세상에서 가장 값싸고 귀한 보약이라고 소개하며, 비타민C의 효능과 평소 우리가 미처 알지 못한 유용한 건강 관련 정보를 본인의 인생 경험을 바탕으로 쉽고 재미있게 알려줄 예정이다.
광진구가 매월 구민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광나루 아카데미는 무료 공개강좌로 운영되며, 수강을 희망하는 구민은 행사 당일 선착순 300여명까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아울러 구는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자 강의실 입장 시 천원의 기부금 모금을 통해 지역 내 저소득층 어린이들을 위한 교육사업에 지원함으로써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지역사회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