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19 16:33 (화)
순천대‚ 대면수업 기본방역 준비 완료
상태바
순천대‚ 대면수업 기본방역 준비 완료
  • 전영규 기자
  • 승인 2020.05.14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8일부터 일부 교과목 대면수업 실시
▲ 순천대학교에서 제작한 수업 참여학생 감염병예방수칙 포스터.
▲ 순천대학교에서 제작한 수업 참여학생 감염병예방수칙 포스터.

순천대학교가 오는 18일부터 실험‧실습 등 일부 교과목에 대해 대면수업을 실시함에 따라 코로나19 교내 대응 매뉴얼을 제작해 ▲특별소독 ▲강의실 책상 재배치 ▲마스크‧손 소독제 비축 등 기본적인 방역 준비를 완료했다고 14일 밝혔다.

순천대 학생처 학생지원과는 대면수업에 참여하는 모든 학생에게 등교 전 자가진단 설문에 응답하도록 해서 설문문항(발열, 의심 증상 여부) 중 하나라도 해당될 경우 수업에 참여할 수 없게 하고, 등교 후에는 수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마스크 착용 여부 및 발열증상 확인 스티커를 발부하며, 담당교수 및 부서 관계자를 통해 수시로 부착 유무를 확인할 예정이다.

또한 각 학과 별로 체온계, 마스크, 스프레이소독제 등 방역물품을 구비하고, 건물 출입구 및 강의실 입구에 손 소독제를 비치하며 강의실 좌석은 가능한 넓게 배치하고 주기적으로 환기하는 등 방역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아울러 학생생활관 식당 출입구에는 열화상카메라를 설치하고 발열자 확인 시 대기할 수 있는 별도 공간을 마련했으며, 등교 전‧후 유증상자 및 확진자 발생 시 보건당국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신속하게 대응‧조치(진단검사, 시설이용 제한 및 격리 등)할 계획이다.

정동보 학생처장은“최근 이태원 관련 감염 확산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안전한 학교환경 조성을 위해 철저히 방역을 준비하고, 긴장의 끈을 놓지 않으며 학내 감염병 예방조치와 관리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