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01 16:58 (수)
인천교육청‚ 직속 공공도서관 단계적 재개관
상태바
인천교육청‚ 직속 공공도서관 단계적 재개관
  • 장병하 기자
  • 승인 2020.05.06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실 도서대출반납 서비스부터 우선 재개
▲ 인천시교육청 전경.
▲ 인천시교육청 전경.

인천시교육청은 6일부터 코로나19 확산 이후 이어진 ‘사회적 거리두기’가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됨에 따라 소속 공공도서관의 임시휴관 조치를 종료하고 단계적으로 재개관한다고 밝혔다.

1단계로 도서관들은 6일부터 자료실에서의 대출반납 서비스를 우선 재개한다.

자료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주말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가능하며 자료실 내 학습이나 독서 등 열람은 제한된다.

또한 ▲교육청 공공도서관 간 상호대차 ▲독서 취약계층 대상의 무료 택배 도서대출 ▲대출자료 예약 ▲스마트도서관 등의 서비스도 가능하다.

개인학습이 가능한 열람실은 2단계인 18일부터 제한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열람실 운영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며 ‘생활 속 거리두기 세부지침’에 따라 일부 좌석을 조정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독서행사 및 평생학습 프로그램 등은 기관별 여건에 따라 자체적으로 안내될 예정이며, 공공도서관의 단계적 재개관은 코로나19의 확산 여부에 따라 개방 시기 및 서비스 내용 등이 일부 변경될 수 있다.

재개관을 위해 공공도서관은 전체 시설 방역과 자료실을 포함한 공동사용 공간의 주기적 소독을 실시하고 있으며, 도서관 이용자들은 발열 체크와 함께 마스크를 착용해야 입관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교육청 통합 공공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ice.go.kr)나 개별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