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2:04 (금)
경기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부분 재개관
상태바
경기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부분 재개관
  • 신영모 기자
  • 승인 2020.05.06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간대별 관람인원 제한 등 방역관리에도 ‘만전’



▲ 생활방역으로 전환됨에 따라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은 부분적으로 재개관한다.
▲ 생활방역으로 전환됨에 따라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은 부분적으로 재개관한다.

경기도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이 코로나19 확산 추세 완화와 생활방역 전환에 따라서 6일 잠정 휴관을 종료하고 부분 재개관한다.

미술관은 지난 2월 21일 코로나19 유입 차단을 위해 잠정 휴관에 들어간 바 있다.

이후 미술관 방문이 어려운 관람객을 위해 증강현실(AR)을 적용, SNS, 유튜브 등을 통한 온라인 전시와 JW 메리어트 서울과 함께하는 비대면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왔다.

미술관의 이번 제한적 관람은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시간대별 관람인원을 제한하고 관람객 명부작성,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등 철저한 방역관리를 통해 진행한다.

제한적 관람과 함께 어린이 가족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장욱진을 찾아라’展은 장욱진 화백의 작품과 함께 피카소, 마티스, 피에르 술라쥬, 나라 요시토모 등 세계적인 거장들의 작품 32점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증강현실(AR)을 통한 관람도 가능해 관람객에게 능동적인 체험을 제공한다.

또한 JW 메리어트 서울과 함께 장욱진의 작품을 AR콘텐츠로 감상하고 즐길 수 있는 ‘미술관은 내친구’ 프로그램을 가정의 달인 5월 한 달간 제공한다.

신규 개설한 유튜브 ‘욱진TV’에서는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과 손잡고 경기북부 초등 저학년을 대상 AR 교육프로그램과 함께 교육 키트를 제공한다.

이달 중 장욱진의 대표 작품을 상시 관람할 수 있는 상설전을 새로 기획해 선보일 계획이다.

상설전은 김달진 미술자료박물관의 아카이브 자료와 함께 장욱진 화백의 작품 속 숨어있는 주제를 찾아 다양한 작품을 전시, 장욱진의 예술세계를 다각도로 감상할 수 있다.

이밖에도 경기 문화의 날 주간, 양주 신예 작가들의 작품을 감상하는 ‘양주 숨은 그림을 찾아라’와 푸드페스티벌 ‘장욱진의 식탁으로 초대’, ‘냇가에 인공해변을 조성한 ’양주 플라쥬‘, 명사와 함께하는 ’마스터스 클래스’, 음악회, 미디어파사드 등 미술관을 찾는 관람객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미술관 관계자는 “코로나19 여파로 향유하지 못한 시민들의 지적‧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전시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며 “코로나19 감염증이 안정단계에 접어들 때까지 제한적 관람을 진행하는 등 관람객들이 불편하지 않은 문화예술공간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