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6 14:09 (일)
호남대‚ 맞춤형 학습법 특강 실시
상태바
호남대‚ 맞춤형 학습법 특강 실시
  • 전영규 기자
  • 승인 2020.04.15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경재 강사 초청 저작권 특강 진행
▲ 민경재 강사 초청 ‘모르면 낭패! 알기 쉬운 저작권 특강’.
▲ 민경재 강사 초청 ‘모르면 낭패! 알기 쉬운 저작권 특강’.

호남대학교가 코로나19 확산 장기화에 따라 실시하고 있는 온라인수업과 관련, 학생들의 자기주도 학습 역량을 높이기 위한 학습법 워크숍을 잇달아 마련해 온라인수업 효과를 높이는 데 힘을 쏟고 있다.

호남대 교수학습개발원은 지난 14일 오후 2시부터 교수학습개발원 스튜디오에서 민경재(전남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강사를 초빙, ‘모르면 낭패! 알기 쉬운 저작권 특강’을 제목으로 맞춤형 학습법 특강을 실시했다.

특히‚ 이번 특강에는 호남대 연못에 살고 있는 오리의 웹툰 캐릭터 ‘호덕이’가 깜짝 등장해 첫 선을 보인 데 이어, 코로나19로 등교하지 못하고 온라인 교육을 받느라 힘들어하는 학생들에게 깜찍한 인사를 건네며 위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특강은 8일 실시한 ‘제1차 맞춤형 학습법 특강’에 이어 유튜브 ‘호남대TV’를 통한 실시간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됐으며, 호남대학교 6대 핵심역량 ‘H-CREDOS’ 개념 가운데 ‘창의융합’ 및 ‘문제해결’ 핵심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민경재 강사는 이날 특강에서 저작권의 기본개념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온라인 학습 활동 및 과제 활동, SNS 활동시 유의해야 할 저작권 관련 사례 소개와 설명, 유튜브 채팅창을 통한 질의응답을 통해 재학생들과 실시간 소통하며 시종일관 흥미진진하게 수업을 진행했다.

호남대 교수학습개발원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교육기간 중에도 재학생들의 학습 역량을 강화하고 학업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기 위한 지원방안으로 이번 온라인 특강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호남대는 온라인 강의 활성화와 만족도 향상을 위해 교수자들을 대상으로 네 차례의 워크숍을 실시했으며, 지난 8일에는 재학생들 대상으로 ‘시간 관리 노하우 및 목표설정과 달성방법’을 주제로 한 온라인 특강을 갖고 자기주도 학습 역량을 높이는 데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