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17 13:34 (일)
우리카드, 고령자용 '국민연금 수급자 전용카드' 출시
상태바
우리카드, 고령자용 '국민연금 수급자 전용카드' 출시
  • 엄정애 기자
  • 승인 2013.07.30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카드는 30일 신분증 기능과 신용카드 기능이 합쳐진 '우리 국민연금증 카드'를 8월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국민연금공단과의 제휴를 통해 발급되는 이 카드는 국민연금 수급자임을 확인하는 신분증 기능에 다양한 카드혜택과 금융지원서비스가 결합된 고령자 전용카드다.

신용카드, 체크카드, 일반카드 3가지 종류로 발급되는 이 카드는 결제시 제시하는 것만으로 무료나 할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제시형 서비스'가 적용된다.

특히 버스무료이용서비스는 우리국민연금증카드에서만 제공하는 서비스로 최초 수급자의 경우 월4회, 최대 5,000원까지 캐쉬백으로 받을 수 있다. 연간 최대 6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어 노년층에게는 매우 유용한 서비스다.

또한 충전식 교통카드(T머니) 칩이 카드에 탑재되어 있어 교통카드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철도할인(만65세 이상), KTX승차권 추가 할인(만65세 이상), 투어멤버십 서비스, 호텔할인 서비스 등을 받을 수 있다.

신용카드는 월 연금수령액이 10만원 이상인 수급자가 발급 받을 수 있으며, 제시형 서비스 외에 전통시장·의료·쇼핑·이미용 및 베이커리 업종 최고 10% 할인에 통신요금, 패밀리레스토랑, 영화, 놀이공원 할인과 S-OIL 리터당 60원 할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체크카드는 우리은행계좌로 카드결제계좌를 지정한 수급자가 발급 받을 수 있으며, 전통시장 최대 5%할인에 패밀리레스토랑, 영화할인과 온라인서점 3천원 할인 등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생활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맞춤형 카드"라면서 "출시 기념으로 신용 및 체크카드 발급 고객 중 선착순 5000명에게 교통카드 1만원을 충전해주고, 고객 전원에게 2~3개월 무이자할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