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세계여성평화그룹(IWPG) 인천지부와 한국생활체육뉴스가 지난 7일 IWPG 인천지부 사무실에서 평화사업 실현을 구축하기 위해서 합의각서(MOA)를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서 ▲평화 콘퍼런스 또는 포럼 ▲지역과 단체 내의 여성과 아동들을 위한 평화 교육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선언문(DPCW)’이 평화 국제법으로 제정되는 것을 지지하고 촉구하는 다양한 활동 ▲평화문화 예술사업 ▲그외 평화 실현을 위한 다양한 사업과 활동에 서로 긴밀하게 소통하며 평화사업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기로 협의했다.
김성진 한국생활체육뉴스 대표는 “건강을 위해서 일상생활 속에서 하는 모든 행동이 운동이고, 생활체육이다”며 “우리가 건강하게 살기 위해서는 생활체육이 꼭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어 “평화를 위해 봉사하는 IWPG 회원들이 너무 아름답고‚ 이렇게 함께 일하게 돼서 기쁘며 앞으로 함께 운동도 하고 평화 일에 함께 해서 사업을 확장해 나가자”고 말했다.
임미숙 (사)세계여성평화그룹 인천지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서 평화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생활체육 활동을 함께 함으로써 건강한 모습으로 전쟁 종식과 세계평화를 위한 IWPG 행사에 적극적인 홍보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IWPG는 유엔 글로벌소통국(UN DGC)과 유엔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에 등록된 세계적인 여성 NGO다.
IWPG는 현재 전 세계 여성 평화 네트워크, 여성평화교육, 평화문화 전파사업 등 UN 여성단체들과 연합함으로써 평화국제법(DPCW)의 법제화를 위한 지지 촉구 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