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8 16:37 (화)
동구 '소규모사업장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 추진
상태바
동구 '소규모사업장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 추진
  • 장병하 기자
  • 승인 2020.02.05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7억2천만원 지원
▲ 소규모사업장 방지시설 설치사진.
▲ 소규모사업장 방지시설 설치사진.

동구가 대기오염물질 배출허용기준 강화와 함께 환경개선의지가 있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관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소규모 사업장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사업은 관내 대기오염물질 배출시설을 운영 중인 중소기업(대기 1~5종)에 대기오염물질을 없애거나 줄이는 시설인 방지시설의 설치를 지원해 사업자의 설치비 부담을 완화하고 미세먼지 저감을 도모해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업기간은 오는 12월까지로 구는 최대 7억2000만원 한도 내 설치비의 90%를 방지시설의 종류·용량별로 차등 지원하게 된다.

신청은 오는 24일까지 배출업체 방지시설 설치사업 지원신청서를 작성해 동구 환경위생과(금곡로 67)로 제출하면 되고, 구는 신청업체를 대상으로 서류검토 및 현지조사를 거쳐 사업자를 선정하게 된다.

또한 구는 설치 후 3년간 방지시설에 대한  교체·설치에 따른 배출농도 및 저감효과 확인을 반기별 1회 이상 실시하는 등 방지시설 운영에 관한 모니터링을 철저히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사업장의 재정적 부담완화와 더불어 조속한 시설 개선을 통하여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과 함께 환경과 기업경제가 상생하는 환경행정을 지속해서 추진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