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05 12:51 (화)
강남구, 청소년 자원봉사 ‘신나자!’ 학교 운영
상태바
강남구, 청소년 자원봉사 ‘신나자!’ 학교 운영
  • 엄정애 기자
  • 승인 2013.07.22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말~8월 중순까지 운영

강남구 자원봉사센터는 여름방학 동안 자원봉사를 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7월말부터 8월 중순까지‘신나는 자원봉사’의 줄임말‘신나자’학교를 개설한다.
‘신나자’는 여름방학을 맞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보람과 흥미를 느끼게 함으로써, 자원봉사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형성한다는 취지로 마련되었다.
지난 20일 삼성1문화센터 대강당에서 펼쳐진 발대식을 시작으로 오는 8월 16일까지 12개 프로그램이 총35회에 걸쳐 진행되며 1,000여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하게 된다.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버려진 PET병을 활용 제습제 만들어 배포하기, 호우대비 모래주머니 만들기, 자원이 부족한 저개발국 아이들에게 집에서 쓰는 문구류와 사랑의 편지를 키트로 묶어 전달하기, 폐현수막을 활용해 분리수거 주머니 만들기 등이 2~3회에 걸쳐 진행된다.
또한 초기임산부를 위한 자리양보하기 캠페인 'I Love Mom', 에너지 절약 캠페인‘지구를 나누는 愛너지’, 음식물쓰레기종량제 캠페인과 초등학생을 위한 맞춤 봉사활동 이면지 손수첩만들기, 친환경 비누 만들기, 투명우산 꾸미기를 통해 독거어르신과 어려운 친구들에게 나눠주는 시간을 갖는다.
한편, 25일과 내달 1일 한티근린공원에서 지금은 Give Time 행사가 펼쳐지는데 이날 초, 중, 고등학생이 모두 모여 청소년 재능 나눔 공연을 펼치고 착한 장터를 열어 가정 내 안 쓰는 물품을 교환하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도 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