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1-19 16:47 (수)
성북구, 아이들이 행복한 월곡1동 아동돌봄교실 행사 가져
상태바
성북구, 아이들이 행복한 월곡1동 아동돌봄교실 행사 가져
  • 김현아 기자
  • 승인 2020.01.07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자원과 재능기부가 함께해

성북구 월곡1동은 지난 5일 작년 한해 동안 특화사업으로 진행한 '아이들이 행복한 월곡1동 아동돌봄교실'의 아이들과 함께 1년을 정리하며 새로운 해를 맞이하는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돌봄교실은 주민네트워크 형성 및 마을공동체 강화에 목적을 두고 실시한 사업으로 저소득 가정(조손가정, 한부모가정, 맞벌이 가정 등) 아동들과 함께 하였다. 아이들이 다양한 경험을 하고 더 큰 꿈을 가질 수 있도록 진로탐색(카페 마스터, 가구디자이너, 푸드코디네이터 등), 창의성개발(드론 만들기, 슈링클스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특히 월곡1동은 아이들이 어떤 분야에 관심을 갖는지 사전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였고, 복지관, 학교, 종교시설 등 지역자원들의 도움과 월곡1동 새마을문고 회원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보다 더 질 높은 수업을 구성했다. 

2019년 돌봄교실의 마무리를 함께 한 김종환 월곡1동장은 “참여한 아동들의 미래를 위해 애써준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며, 특히 자원봉사자들의 열정으로 아이들이 더 많은 경험과 미래를 꿈 있게 해준 노력에 더욱 감사하다”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또, 최용상 월곡1동 주민자치위원회장은 “앞으로도 아동들이 진로탐색과 창의성개발에 많은 도움을 주는 다양한 프로그램 발굴에 적극적인 도움을 주겠다”며 다짐을 전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