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07 14:25 (화)
양주시‚ 제안활성화 시군평가 ‘최우수’ 선정
상태바
양주시‚ 제안활성화 시군평가 ‘최우수’ 선정
  • 이영진 기자
  • 승인 2019.12.15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년 연속 소통채널 우수성 입증
▲ 감동양주.
▲ 감동양주.

양주시가 ‘2019년 경기도 제안활성화 시군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기관에 선정돼 기관표창과 시상금 1000만원을 받는다.

지난해 제안활성화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 있는 양주시는 이번 제안활성화 평가에서 2년 연속 1위의 쾌거를 이루며 소통 채널의 우수성을 대내‧외적으로 다시 한 번 입증했다.

경기도에서 매년 실시하고 있는 이번 평가는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접수건수 ▲제안채택률 ▲제안실시율 ▲공모전 실시건수 ▲국민생각함 활용실적  등 정량평가와 정성평가(제안 활성화)를 토대로 시민과 공무원의 정책 제안 활성화 시‧군을 선정한다.

양주시는 모든 평가 분야에서 고루 우수한 평가를 받아 2년 연속 1위의 성적을 거두는 영예를 안았다.

시는 리빙랩 프로젝트 등 시민과의 쌍방향 소통을 바탕으로 기획단계부터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소통정책을 운영, 시민 관점의 정책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노력했다.

또한 수동적 제안 접수에서 탈피해 지역대학과 연계를 통한 청년 중심의 정책 공모전을 개최하고, 생활 속 제안 플랫폼인 ‘양주시 감동 365 소통마켓’을 운영하는 등 제안 창구 다양화를 통한 제안 활성화 정책을 적극 추진했다.

특히, 소중한 아이디어가 한 번의 심사로 사장되지 않도록 불채택 제안에 대한 재심의 과정을 진행하고 아이디어 워크숍 등 숙성과정을 거쳐 다시 채택하는 등 제안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