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6:40 (목)
내용이 알~찬 이천시 소식 전해요
상태바
내용이 알~찬 이천시 소식 전해요
  • 송민수 기자
  • 승인 2019.12.03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엄태준 이천시장
▲ 엄태준 이천시장

여성친화도시 조성 위해 

양성평등정책 중장기발전계획 수립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이천시는 지난 2일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이천시 양성평등정책 중장기발전계획 수립’연구 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천시는 여성친화도시 조성 기반 마련을 위해 지난해 12월 이천시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 제정을 시작으로, 우수시군 벤치마킹, 이천시성별영향평가위원회 구성, 시장직속 이천시양성평등위원회 구성,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 등을 추진해왔으며, 지난 7월부터 ‘이천시 양성평등정책 중장기발전계획’에 대한 연구용역을 진행했다.  

▲ 이천시 양성평등정책 중장기발전계획 수립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
▲ 이천시 양성평등정책 중장기발전계획 수립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

이날 보고회에서는 엄태준 시장을 비롯한 사업 추진 25개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이천시 여건과 특성 연구, 유관기관 전문가 간담회 및 시민FGI, 과제발굴을 위한 시민·공무원 워크숍, 전문가 자문회의를 통한 조사결과를 반영해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중장기 계획 수립 및 중점·세부사업 선정, 단계별 추진 전략을 제시했다.

이 보고서를 바탕으로 이천시는 시민과 함께 지역특성을 살린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며 또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비전을 설문조사와 공모를 통해 의견을 수렴해서 결정할 계획이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이번 보고회를 통해 여성으로 대표되는 사회적 약자의 의견을 충분히 시정에 반영해서 남녀가 고루 혜택을 누리는, 여성이 당당한 이천을 시민 모두와 함께 신뢰와 공정을 바탕으로 만들어 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농가 소규모 식품가공사업 심의회
▲ 농가 소규모 식품가공사업 심의회

이천시농업기술센터서

농가소규모식품가공사업 심의회 열고 8인의 심의위원 위촉

이천시는 지난달 28일 이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농가소규모식품가공사업 심의회를 개최하고 8인의 심의위원을 위촉했다.

농업인의 식품가공사업을 육성하고 지원해서 농가소득향상에 기여하기 위해서 구성된농가소규모 식품가공사업 심의회는 2019년 3월에 준공되어 운영중인 이천시농산물종합가공센터와 소규모 농가 가공사업장에서 생산한 가공품의 품질을 철저히 관리, 지도해서 식품 안전성을 확보하고 지역농산물의 수요를 확대하는데 역할을 하고자 한다.

이천시는 지역농산물의 가공을 통한 부가가치 향상 및 농외소득 확충을 위해서 이천시농산물종합가공센터 운영과 동시에, 농가 소규모 식품가공 심의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경쟁력 있는 농가소규모 식품가공사업장 육성을 위해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이번 심의회와 관련해 문호길 이천시농산물종합가공센터 소장은 “값싼 수입 농산물 및 수입가공식품 홍수로 무한경쟁으로 내몰리고 있는 농업 현실 속에서 농가소규모 식품가공사업장 육성을 통해 새로운 소득원을 확보하고 안정적인 농가 소득 확충을 위해 농산물가공과 관련해서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