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24 16:36 (일)
양평군‚ 공동체 우수사례 발표 ‘우수상’ 수상
상태바
양평군‚ 공동체 우수사례 발표 ‘우수상’ 수상
  • 최창호 기자
  • 승인 2019.12.02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갈산공원을 사랑하는 사람들‚ 우수활동 인정받아
▲ 우수상 수상 기념촬영하는 갈산공원을 사랑하는 사람들.
▲ 우수상 수상 기념촬영하는 갈산공원을 사랑하는 사람들.

양평군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19년 공동체 우수사례 발표에서 군 참여공동체인 ‘갈산공원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사례 발표는 전국 지자체에서 우수한 활동을 인정받은 17개의 공동체가 참여했다.

 

갈산공원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2019년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 공동체 활동분야에 선정된 이래 갈산공원이라는 생태자원을 활용해 다채롭고 생산적인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최근 경기마을공동체 우수활동사례 발표회에서 ‘세상에서 하나뿐인 갈산공원’이라는 주제로 ‘최고마을상’을 수상했다.

 

발표자로 나선 신교진 실무자는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지금까지 활동을 진행하면서 공동체 내부 혹은 외부에서 갈등이 생긴 적도 있었다”며 “그럴 때마다 모임구성원들과의 속적인 소통을 진행하면서 한가지씩 해결해 나갔고 소통을 통해서 갈등 해결뿐만 아니라 모임구성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활동에 담아낼 수 있었다”고 밝혔다.

 

군은 공동체성 상실로 인해 발생되는 다양한 사회문제에 선제적 대응하기 위해 관계망의 회복에 초점을 둬서 경기도와 협력 및 자체 사업을 통해 주민 접점의 공동체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마을주민이 행복한 양평군’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