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진구가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을 위한 방학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우선, 오는 23일부터 8월 15일까지‘아차산생태공원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차산 생태공원은 약 7천여평 면적에 자생식물원, 나비정원, 습지원, 소나무 숲, 나이테 학습장, 생태학습장 등이 테마별로 조성돼 있어 청소년 뿐만 아니라 성인, 단체, 가족단위 방문객 등에게 계절에 맞는 다양한 생태체험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각 프로그램별 15명씩 진행되며 모든 프로그램의 참가비와 재료비는 전액 무료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려면 프로그램 시작 전까지 선착순으로 아차산 생태공원 홈페이지(www.gwangjin.go.kr/achasan/)를 통해 사전 예약접수를 해야 한다.
광진구자원봉사센터는‘2013 여름방학 청소년 자원봉사 체험학교’를 운영한다. 이번 체험학교는 오는 8월 6일부터 13일까지 8일 동안 구청 종합상황실, 자원봉사센터 사랑방 등에서 지역 내 초·중·고등학생 총 2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체험학교는 청소년들이 기존의 주입식 교육에서 벗어나 직접 봉사활동에 참여해 자원봉사를 통해 봉사의 참된 의미를 깨닫고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과 실천으로 공동체 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오는 22일부터 1365자원봉사포털(www.1365.go.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을 선착순 모집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구는 평소 학업으로 신체활동이 부족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기간을 이용하여 기초체력을 기르고 건전한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2013 청소년 여름방학 농구교실을 운영한다.
오는 15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매주 화, 목, 금요일 총 12회에 걸쳐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2시간 동안 광장종합사회복지관에서 초등학교 4학년 이상 총 8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접수는 마감시까지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구청 문화체육과로 전화 및 방문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문화체육과(☎450-7587)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