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10 15:49 (금)
인천 동구 ‘인하대와 함께하는 초등 수학캠프’ 참가자 모집
상태바
인천 동구 ‘인하대와 함께하는 초등 수학캠프’ 참가자 모집
  • 백칠성 기자
  • 승인 2019.11.25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4일부터 이틀간 수학실험 진행
▲ 인하대와 함께하는 수학캠프.
▲ 수학캠프 참가학생들과 기념촬영하는 허인환 인천 동구청장(맨앞 오른쪽에서 두번째).

인천 동구가 인하대학교와 관‧학 협력사업으로 추진되는 초등 수학캠프 신청자를 오는 12월 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동구가 주최하고 인하대학교 여학생커리어개발센터가 주관하는 ‘동구 초등 수학캠프’는 지난 2016년부터 지속적으로 매년 운영하고 있으며, 동구의 초등학교 3~6학년 200명의 학생들에게 다양한 수학실험을 제공해서 자연스럽게 수학에 대한 원리를 깨닫게 하고 수학에 대한 흥미를 유발시켜 이공계 적성 발견 등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수학캠프는 내달 14일부터 15일까지 2일간 인하대학교에서 개최되며, 일선 인천지역의 중‧고등학교 수학교사가 개발한 다양한 주제의 수학실험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수학캠프는 각 초등학교에서 캠프 참가자를 신청 받아 학교장 추천으로 대상자를 선정하는 방식에서 벗어나서 구에서 직접 참가자를 모집하는 방식으로 변경해 지역 내 8개 초등학교 3~6학년 학생은 누구나 내달 6일까지 동구청 홈페이지(www.icdonggu.go.kr)의 배너화면을 통해 신청 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구청 교육아동청소년실로 문의(032-770-6087)하면 된다.

한편, 구 관계자에 따르면 “동구지역 내 초등학생들에게 자기계발 및 진로계발 및 진로 선택을 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 초등 수학‧과학캠프 및 초등 영재캠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진로체험 지원사업 등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 창의적‧논리적 사고력의 향상 및 긍정적 자아상을 확립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해서 창조와 공감능력을 가진 미래 창의적 인재의 육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