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청소년들이 특별하고 알찬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마련해 눈길을 끌고 있다.
◇도심 속 힐링공간 '아차산생태체험 프로그램'
구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생태체험을 통해 자연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도록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아차산생태공원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여치집 만들기 ▲비단을 만드는 벌레 ▲논에는 누가 살까? ▲방구쟁이 버섯돌이 ▲딱따구리야 안녕? ▲꼬물꼬물 땅속생물 등 여름철에 만날 수 있는 동·식물의 생태를 관찰하고 생생한 자연학습의 기회를 제공하는 생태체험 프로그램으로 마련된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각 프로그램별 15명씩 진행되며 모든 프로그램의 참가비와 재료비는 전액 무료다.
참여 희망자는 프로그램 시작 전까지 선착순으로 아차산 생태공원 홈페이지(www.gwangjin.go.kr/achasan/)를 통해 사전 예약접수 하면 된다.
◇뜻 깊은 방학을 위한 자원봉사활동
구 자원봉사센터는 오는 8월 6일부터 13일까지 8일 동안 구청 종합상황실, 자원봉사센터 사랑방 등에서 '2013 여름방학 청소년 자원봉사 체험학교'를 운영한다.
초·중·고등학생 총 2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체험학교는 자원봉사를 통해 봉사의 참된 의미를 깨닫고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과 실천으로 공동체 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구는 오는 15일부터 봉사활동 안내 및 홍보를 실시하고, 오는 22일부터 1365자원봉사포털(www.1365.go.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을 선착순 모집할 계획이다.
◇체력 쑥쑥 '여름방학 청소년 농구교실'
구는 기초체력을 기르고 건전한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2013 청소년 여름방학 농구교실'을 운영한다.
오는 15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매주 화, 목, 금요일 총 12회에 걸쳐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2시간 동안 광장종합사회복지관에서 초등학교 4학년 이상 총 8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강의는 광진구농구연합회 소속 전문지도자가 드리블, 패스, 슈팅 등 농구의 기본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강의해준다.
접수는 마감시까지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구청 문화체육과로 전화 및 방문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문화체육과(02-450-7587)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