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진구와 11개 지자체와 ㈜남이섬으로 구성된 (사)상상나라연합이 지방 관광지의 혁신적인 콘텐츠 발굴과 활성화를 위해 획기적인 창조관광 성공사례를 발굴하고자‘대한민국상상엑스포 창조상상 특별공모전’을 실시한다.
공모전은 다음 달 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상상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컨셉으로 서울 삼성동 코엑스 C홀 3천평의 공간에서 열리는 대규모 관광 홍보 행사인‘대한민국상상엑스포’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공모부문은 ▲창조상상 부문(미니국가 아이디어, 이색 발명품 공모전 등 6개 분야) ▲괴짜상상 부문(웃기는 생활용품, 어린이 자연놀이용품 공모전 등 5개 분야) ▲상상관광 부문(상상나라 홍보영상, 서울살이 가족동화 공모전 등 16개 분야) 등 총 3개 부문 27개 분야로 글, 그림, 사진, 회화, 조형물, 발명품 등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모든 작품을 공모한다.
특히 연합국 중 ‘동화나라 공화국’인 광진구 관련 공모 부문은 상상관광 부문 중‘서울살이 가족동화’로 지방에서 서울로 이주한 가족들의 생활이야기를 주제로 한 생활동화를 공모하며, A4 5매 이내 분량의 생활동화를 온라인 또는 출력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은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내·외국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는 오는 10일부터 20일까지 10일 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대한민국상상 엑스포 사무국(☎공모전 담당 725-1212, 735-1212)에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각 부문 대상자에게는 상금 각 300만원, 최우수상 각 100만원, 우수상 각 50만원과 상패를 수여하며 그 밖에 상상나라공화국 수반이 수여하는 특별상과 기념품 등 푸짐한 상품이 마련돼 있다.
아울러 구는 다음 달 열리는 대한민국 상상엑스포에서‘창조관광 모든 상상’을 테마로 한‘동화나라 공화국 부스’를 운영한다. 구는 지역의 활용 가능한 관광자원을 발굴, 서울상상나라, 동화마을창작소, 광진아트브릿지, 아트마켓 등 동화나라 이미지에 맞는 컨텐츠로 구성해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한편 (사)상상나라연합은 상상관광 투어라인 구축 및 공동 브랜드 통합마케팅 등을 통하여 신개념 융합관광의 성공 사례를 만들기 위해 전국 11개 지자체와 ㈜남이섬 등 총 12개 회원국으로 구성된 비영리법인이다.
상상나라 연합국의 일원인 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2회째 어린이대공원에서‘서울동화축제’를 개최해 약 37만명의 관람객이 참석하는 등 축제를 성공리에 마무리해 동화나라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