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16:57 (일)
강남구, 구청장도 청렴도 평가
상태바
강남구, 구청장도 청렴도 평가
  • 엄정애 기자
  • 승인 2013.07.03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출직 기관장 평가 최초 사례

강남구가 이달 1일부터 12일까지 구청장을 포함하여 부구청장, 국․과장 등 5급 이상 모든 간부공무원들의 청렴도를 평가한다.
이번 청렴도 평가는 ‘윗물맑기’를 슬로건으로 하는 이번 간부공무원의 청렴도 평가는 고위 공직자의 청렴 수준을 높이고 솔선수범하는 공직자 상을 정립하기 위한 것이다. 선출직 기관장인 구청장까지 평가하는 것은 최초의 사례로 “민선5기 출범 3년 동안의 직무 청렴성에 대한 평가를 직원들로부터 직접 받고싶다.” 는 신연희 구청장의 의견이 반영된 것이다.
6급 이하 직원 1,770명이 구청장을 포함해 현재와 과거 3년 사이에 6개월 이상 근무한 과장급 이상 간부 59명의 청렴성에 대해서 설문 형식으로 간부 개개인을 직접 평가하며, 공정한 평가를 위해 비공개로 진행된다.
설문 내용에는 ▲위법 부당한 업무지시 ▲학연․지연 등 연고중심의 업무처리 ▲공정한 직무수행 ▲금품․향응수수 여부 ▲부하직원과의 소통 ▲건전한 사생활 등 20개 항목으로 공직자 청렴에 관한 다양한 평가를 포함한다.
평가 결과는 간부 공무원 개개인에게 직접 제공해 스스로 높은 윤리성과 청렴성을 다져 나가는 계기를 갖도록 할 것이며, 기관 차원에서도 부패 취약 요인을 파악하고 개선해 청렴도를 높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