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2:14 (금)
관악구, 내 삶을 바꾸는 ‘인문학 아카데미’운영
상태바
관악구, 내 삶을 바꾸는 ‘인문학 아카데미’운영
  • 송준길 기자
  • 승인 2013.07.03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미화, 남경태, 유종필 등 유명 저자와 함께 하는 재미있고 쉬운 인문학 여행

관악구는 ‘내 삶을 바꾸는 인문학을 만나다’를 주제 로16일부터 세달 간 매주 화요일 총 8회에 걸쳐 인문학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첫 강의는 16일 오후 7시 방송인이자 코미디언인 김미화 씨가 초청돼 ‘유머, 웃픈 세상을 살아가는 지혜’라는 주제로 구청 8층에서 진행된다. “웃픈(웃기고 슬픈)일이 많아도 유머는 나를 지키는 힘이 된다”는 김미화 씨의 이야기를 통해 힘들고 어려운 세상의 중요한 가치를 깨닫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달 23일과 30일에는 인문저술가이자 번역가인 남경태 씨의 ‘역사를 알면 시사가 보입니다’, 교육심리전문가 문경보 씨의 ‘당신의 자녀, 이런 인간입니다’가 각각 준비돼 있으며 다음달 6일에는 관동의대 융합의학과 정지훈 교수가 구민을 위해 ‘7년 후 미래와 내 가족의 삶’을 주제로 쉽고, 재미있는 인문학을 만날 수 있다.
또한, 8월 20일에는 유종필 관악구청장이 ‘생각이 다르면 사람이 달라집니다’를 주제로 자기계발의 중요성을 강의할 예정이다.
아동심리학으로 유명한 곽금주 서울대 심리학과 교수, 의료인문학의 새로운 영역의 선구자인 인제대 강신익 연구소장, 중앙일보 논설의원이자 ‘여류 삼국지’의 저자 양선희 작가 등도 인문학 아카데미에서 만날 볼 수 있다.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내용은 교육사업과(☎ 880-398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