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16:57 (일)
양천구, (사)이미지컨설턴트협회와 ‘밝은 표정 찾아주기’ 업무협약
상태바
양천구, (사)이미지컨설턴트협회와 ‘밝은 표정 찾아주기’ 업무협약
  • 송준길 기자
  • 승인 2013.06.25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면접 이미지컨설팅 및, 학교폭력예방, 취약계층 복지증진 프로그램 등

양천구가 청년미취업자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1일 (사)이미지컨설턴트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청년구직자와 취약계층의 밝은 표정 찾아주기 운동을 진행한다.
이 협약은 미취업자의 취업 성공을 위한 면접 이미지 컨설팅, 학교폭력 방지를 위한 인성교육에 관한 사항, 취약계층 대상 복지증진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사항으로, 사회적 약자에게 밝은 표정을 찾아 줌으로써 적극적인 사회참여를 유도하고 삶의 질 향상을 가져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최근 취업 시 면접이 차지하는 비율이 높아지고 지원자의 이미지가 중요한 요소로 부각됨에 따라 취업면접 대비 이미지 컨설팅 프로그램을 실시, 면접에서 실패하는 미취업자들을 대상으로 복장, 머리모양, 자세 등 개개인의 이미지 분석에서부터 자기소개서 쓰기, 면접스피치 등 나만의 표현법 개발까지 전반적인 이미지 트레이닝을 통해 취업면접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한다.
또한, 초중고 학생 및 학부모, 교사 등을 대상으로 인성스타트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따뜻한 학교문화 회복 및 성숙한 시민의식을 함양, 학교폭력, 왕따 등의 사회적 문제를 사전에 예방한다.
마지막으로 북한이탈주민을 대상으로 자기표현능력향상 등 문화 충격 최소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장애인․다문화 가정 및 성매매피해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자신감 향상프로그램을 운영, 취약계층의 사회성 및 자긍심 함양을 통해 건강한 사회적응능력 향상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번 양천구와 업무협약을 추진한 (사)이미지컨설턴트협회는 ‘취약계층 대상 밝은 표정 찾아주기 사업’으로 공익사업 승인을 받은 비영리단체로서 취약계층대상 이미지개선사업 및 사회적응프로그램 등을 통해 재활 의지를 높이는 사회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