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01 12:43 (금)
서초구 꽃초롱 자연학습장 쌈채소 따기ㆍ마늘캐기
상태바
서초구 꽃초롱 자연학습장 쌈채소 따기ㆍ마늘캐기
  • 엄정애기자
  • 승인 2013.06.12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싹어린이집ㆍ반포자이유치원 등 어린이집 3개소 및 주민 등 160여명 참석

서초구는 꽃초롱 자연학습장을 3월 20일 개장하고 다양한 작물심기 체험학습을 진행하고 있다.
체험학습 전 ice break 시간을 통해 다른 어린이집 친구들과 인사를 하고, 영농강사의 재미있고 쉬운 쌈채소와 마늘에 대한 영농교육을 통해 작물에 대한 지식을 쌓고, 수확 체험 전 작물의 건강한 생육을 위해 필요한 병충해 방제에 사용할 친환경 농약을 만든다.
여름을 맞은 꽃초롱 자연학습장은 개장 전 심었던 보리가 활짝 패여 여름의 초록에 싱그러움과 풍성함을 한껏 더하고, 야생화 동산의 활짝 핀 꽃은 꽃초롱 자연학습장의 밝고 귀여운 이미지를 한층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자연학습장은 원추리ㆍ금낭화 등 26종의 야생화로 꾸며진 야생화 동산, 튤립ㆍ유채꽃ㆍ봉숭아 등의 꽃으로 꾸며진 꽃동산, 작물을 직접 심고 자라는 과정을 관찰할 수 있는 친환경 농산물 체험장, 전통 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전통놀이 체험장, 전통 농기구 등을 관찰 할 수 있는 전통 농기구 전시장, 벼ㆍ미나리ㆍ수생식물을 식재한 습지대 관찰장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꽃초롱 자연학습장은 도시 어린이들의 다양한 작물 관찰과 체험학습을 위해 미나리 등의 습지 식물 공간과 감자, 고구마 등의 구근 작물 공간 등을 구분하여 운영하며, 학습장 곳곳에 설치된 테이블에서 어린이들이 간식을 먹기도 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