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의회는 6월 5일 제170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를 개회하고 서울특별시 강북구 일자리창출 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을 상정하고 처리하였다.
서울특별시 강북구 일자리창출 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는 구민의 실업해소와 고용안정을 통해 희망강북 실현을 위하여 민간, 공공부문의 역량을 집결한 일자리 창출 위원회를 설치하려는 것으로, 효율적인 일자리창출 사업추진을 위해 일자리 창출 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기 위해 박문수 의원(운영위원회 위원장)이 발의하였다.
조례안의 주요내용으로는 ▲일자리창출 위원회 목적, 기능, 구성 ▲위원회 구성 및 회의 등에 관한 사항을 등을 포함하고 있으며, 지난 6월 2일 복지건설위원회에서는 위원장을 구청장에서 부구청장으로 수정하는 안을 본회의에 상정한 바 있다.
박문수 운영위원회 위원장은 “지역일자리 창출에 관한 주요시책의 입안·시행에 있어 정책자문 등 민관의 역량을 집결하고, 일자리 대책의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위원회 설치가 필요하다.”며 “전문적이고 양질의 지역일자리 창출을 위한 대책이 요구되는 시기에 위원회 구성을 통하여 지역특성에 맞는 새롭고 다양한 일자리 발굴을 통해 일자리 안전망이 구축될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