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는 오는 6월 5일 구청광장에서 제2회 ‘금천에코라이프데이(G-Ecolife Day)’ 캠페인 행사를 개최한다.
환경의 날을 맞아 개최되는 ‘금천에코라이프데이’는 세탁, 청소, 냉․난방 등 녹색생활 실천항목을 점검표에 따라 스스로 점검하고 그 실천을 약속하는 날로서, 2012년 6월 5일 최초로 지정․선언한 금천구만의 독특한 에너지 절약 실천 캠페인이다.
1주년을 기념해 열리는 이번 행사는 환경, 시민단체가 연합한 ‘금천그린스타트네트워크’의 주관으로 ‘나도 에너지절약 실천가! 날마다~금천에코라이프데이’라는 주제 아래 구민 누구나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행사장에 마련된 홍보․체험부스에서는 기후변화 콘티를 활용한 미션 수행하기, 실천메시지 바람개비 나무 만들기, 태양광을 이용한 햇빛조리기로 삶은 메추리알 맛보기, 자가발전 자전거로 만든 솜사탕 맛보기, 태양광과 한판 줄다리기, 태양광 모형 자동차 경주대회 즐기기, 재활용 비누 만들기, 물절약 실천 약속카드 만들기, 지렁이 분변토로 탈취제 만들기, 덩굴식물을 이용한 초록커튼 관찰 및 물주기, 금천에코라이프데이 실천점검표 작성하기, 금천에코센터 미니투어, 압전 에너지 배틀게임(금천구 보건소 앞 친환경 자가발전소) 체험, 탄소성적표지 인증제품 전시관(금천구청 1층 로비) 관람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만날 수 있다.
또한 이날 오후 5시부터 홈플러스 금천점 앞에서 대대적인 거리 캠페인을 실시해 에너지절약 분위기 확산 및 실천을 위해 많은 주민들의 동참을 독려할 예정이다.
오는 6월 5일, 금천구청 광장에서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