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4 12:42 (금)
서울시, 주말 키즈툰 애니틴 스쿨 수강생 모집
상태바
서울시, 주말 키즈툰 애니틴 스쿨 수강생 모집
  • 송준길기자
  • 승인 2011.10.10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와 서울시의 중소기업 전문 지원기관인 SBA는 10월 22일부터 12월 3일까지 초․중․고등학생 대상의 창작 만화교실인 '3차 주말 키즈툰 애니틴 스쿨'을 만화 초급, 중급, 고급의 3개 분야로 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서 개설한다.

이를 위해 10월 21일까지 서울애니메이션센터 홈페이지(http://ani.seoul.kr)를 통해 참가 희망학생을 공개 모집한다.

‘주말 키즈툰 애니틴 스쿨’은 만화에 관심 있는 어린이 및 청소년이 주말 오후시간을 활용해 좀 더 전문적인 창작과정을 배울 수 있는 심화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개설되는 만화 창작 교육과정은 만화가나 전문 강사가 지도하며, 아이들이 캐릭터를 직접 디자인하고 자신이 상상하는 세계를 그림과 이야기로 풀어보면서 본인이 직접 만화작품을 창작하여 완성해볼 수 있는 시간이다.

특히, 만화에 관심이 많거나 재능이 있는 수료생들이 예술고등학교 등 특성화 학교로 진로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아지는 등 단순한 그림 실습의 시간이 아니라 창의성과 스토리텔링을 연마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교육과정은 만화 초급, 만화 중급, 만화 고급 등 학습 수준별 3개 과정으로 개설된다. 만화 초급과정은 기본적인 스토리 발상부터 생각한 것을 만화로 표현하는 학습과정이며, 만화 중급 및 고급 과정은 만화 초급과정을 이수한 학생과 고학년 중심으로 자신의 작품을 더욱 완성도 높게 표현해 보는 창작 과정이다.

송준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