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29 16:33 (화)
양천구, 전국보일러설비협회 양천지부와 ‘행복하고 따뜻한 방 만들기’협약 체결
상태바
양천구, 전국보일러설비협회 양천지부와 ‘행복하고 따뜻한 방 만들기’협약 체결
  • 송준길기자
  • 승인 2013.05.24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 및 난방기기 점검 수리

양천구는 지난 23일 전국보일러설비협회 양천지부(와 함께 ‘행복하고 따뜻한 방 만들기’ 협약을 체결하고 서비스 대상자 상시 발굴에 나선다.
전국보일러설비협회 양천지부는 저소득 가구를 대상으로 2012년 492가구에 보일러 점검을 실시하는 등 평소 지역사회를 위해 따뜻한 나눔사업을 지원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행복하고 따뜻한 방 만들기’는 희망온돌 사업의 일환으로 여름철 습기와 곰팡이 등에 노출된 주거취약계층의 도배ㆍ장판을 교체해 주고, 겨울철에는 저소득 가구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하여 난방기기 사전점검 실시 및 보일러 고장 시 응급복구시스템 구축 등을 시행하는 사업이다.
김부길 전국보일러설비협회 양천지부장은 “오늘 협약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이 되었으면 좋겠다. 양천지부에서는 매달 소외계층 주거환경개선에 필요한 경제적 후원과 함께 기술나눔봉사단을 통해 전문 지식과 기술을 최대한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이웃 사랑의 소감을 밝혔다.
구는 동주민센터 등과 연계하여 실질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 발굴에 더욱 적극 노력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민간 후원업체를 적극 발굴하고 상호 협력체계를 확대ㆍ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천구청 복지지원과(2620-466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