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24일 ~ 26일 진관동 북한산성 입구에서
은평구는 ‘2013 북한산 페스티벌’을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진관동 북한산성 입구 제2주차장 일대에서 개최한다.
‘2013 북한산 페스티벌’은 전문방송채널인 CJ헬로비전이 기획ㆍ운영을 총괄하고, 북한산성 마을공동체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여 ‘새로운 변화! 함께하는 축제!’라는 슬로건을 걸고 열린다. 아웃도어 용품 전시 및 판매, 다채로운 문화공연, 이벤트 행사, 먹거리 축제 등을 통해 서울의 대표축제로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 첫날인 24일에는 오후 1시부터 아웃도어 용품 전시ㆍ판매 행사가 시작되며, 25일 오후에는 북한산 둘레길 걷기대회와 개막식 및 노사연ㆍ해바라기ㆍ박상철ㆍ소울하모니 등이 열창하는 북한산 힐링콘서트가 펼쳐진다. 행사 마지막 날인 26일에는 등산객과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아웃도어 노래자랑 대회와 초청가수들의 공연이 이어진다. 이 밖에도 행사기간 중 이벤트존과 먹거리존에서는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 먹거리를 즐길 수 있으며, 특히 지난 4월 공개품평회를 통해 선정된 3가지의 북한산 등산도시락도 선보일 예정이어서 북한산을 대표하는 축제로서 의미를 더 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신록의 계절인 5월의 마지막 주말, 천혜의 자연환경과 다채로운 재미가 기다고 있는‘2013 북한산 페스티벌’에 가족과 연인, 친구들과 동행하여 맑은 공기와 푸르름을 만끽하고 일상에 지친 심신을 힐링(Healing)하는 시간을 가져보기를 추천한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