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07 14:08 (화)
강북구, 모범청소년들 60명에게 표창장
상태바
강북구, 모범청소년들 60명에게 표창장
  • 김지원기자
  • 승인 2013.05.19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봉사, 선행, 어려운 환경극복, 효행 분야 선정

강북구는 ‘2013년 강북구 모범청소년 표창 수여식’을 16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개최했다.
는 지난 4월 강북구 거주 청소년 및 초·중·고 재학생을 대상으로 각 학교장, 동장, 강북구의회 의장의 추천을 받은 결과 참여봉사, 선행, 어려운 환경극복, 효행 분야에서 60여명을 선발했다.
표창수여식에서 참여봉사분야에는 창작로봇에 탁월한 소질을 가지고 과학관에서 재능기부를 하고 있는 미양중 3학년 김영범 학생을 비롯해 30명이, 선행분야에는 학교환경 정화활동, 학교폭력 추방 봉사활동 등에 솔선수범하고 있는 인수초교 6학년 양빛푸른 학생을 포함한 18명이 강북구청장 표창을 받았다.
또 환경극복분야에는 시각장애를 가졌지만 책임감을 가지고 급우들을 위한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는 한빛맹학교 3학년 김창엽 학생을 비롯한 9명이, 효행분야에서는 수송중 효봉사단원으로 매월 개최되는 ‘효 아카데미“경로잔치에 참여하고 있는 수송중 3학년 김효빈 학생을 포함한 3명이 표창을 받았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축하인사를 통해 “오늘 이 자리에 함께하고 있는 청소년들은 학교, 지역사회 등에서 본보기가 되어 각계 각층에서 추천을 받은 훌륭한 청소년이다.”며 “오늘 이 자리를 계기로 삼아 타인에게 항상 귀감이 되고 전 세계인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한국인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