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29 16:33 (화)
금천구, 기업과 함께 그린오피스 운동 추진
상태바
금천구, 기업과 함께 그린오피스 운동 추진
  • 송준길기자
  • 승인 2013.05.10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기후변화에 대한 심각성과 환경보전 중요성에 공감하는 기업과 함께 '그린오피스 운동'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그린오피스 운동'은 사무실에서 많이 사용하는 일회용품을 자제하고, 이면지 사용, 적정 실내온도 유지하는 것은 물론 에코마일리지 회원 가입, 금천에코라이프데이(G-Ecolife Day) 캠페인 참여, 컴퓨터 절전 프로그램 '그린터치' 설치 등 에너지 절약과 녹색생활을 실천하는 운동이다.

'금천에코라이프데이'는 일상생활의 사소한 것부터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는 녹색생활운동으로 금천구만의 독특한 에너지절약 캠페인이다.

신청방법은 구 에코라이프데이 홈페이지 (http://www.geumcheon.go.kr/ecolifeday/sub/sub01.jsp)에 실명인증을 거쳐 실천할 항목에 체크 후, 하단에 실천 시작일 및 실천인 등록을 하면 된다.

구는 '그린오피스 운동'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을 오는 15일까지 모집하며, 신청 기업을 대상으로 운동의 취지와 실천 자료에 대한 설명회 개최 후 6월 1일부터 본격 추진키로 했다.

구 관계자는 "사무공간의 에너지 절약으로 경제적 이익도 높이고 친환경 기업 이미지도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 "많은 기업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