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16 17:31 (목)
관악구, 청소년의 꿈을 키우는 아카데미 운영
상태바
관악구, 청소년의 꿈을 키우는 아카데미 운영
  • 송준길기자
  • 승인 2013.04.18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악구는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의 창의성과 인성 함양을 위한 ‘관악구 청소년 예술 아카데미-영화반’과 ‘음악의 열정! 관악구 청소년 음악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관악구 청소년 예술 아카데미-영화반’은 청소년들에게 잘 알려진 동서양의 고전문학을 각자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휘하여 재창작해 영화로 제작해봄으로써 인문학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진행되며, 참가학생들과의 협동 작업을 통해 사회성과 문제해결능력을 키우게 된다. 또한 문학, 문화예술 및 영화 분야로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는 학교에서는 경험하진 못한 진로탐색의 기회가 될 수 있다.
현재 31명이 모집되어 4월 20일부터 8월 31일까지 5개월 과정으로 각 분야의 전문 강사진에 의한 토론 방식으로 운영된다.
또한, ‘음악의 열정! 관악구 청소년 음악 아카데미’는 관악구 청소년들이 동요, 가곡, 뮤지컬곡, 팝송 등을 함께 불러보고 무대공연을 해보는 프로그램이다.
강의는 스페인 마드리드 산타세실리아 음악원 성악과 교수를 역임한 김소연 교수가 진행하며 4월 27일부터 7월 27일까지 4개월 과정으로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시까지 초등반과 중등반으로 나누어 운영된다.
레미제라블, 사운드 오브 뮤직, 넬라 판타지아, 로미오와 줄리엣 등 청소년에게 친숙한 뮤지컬곡과 함께 가곡과 팝 등 다양한 곡들을 연습하고, 프로그램 후반부에 전문 음악인의 재능기부로 특별한 무대를 함께 꾸밀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청소년은 오는 4월 21일까지 관악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고 참가비는 1만원이며, 사회적 배려대상 청소년은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