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22 16:37 (화)
영등포구 산모·신생아 도우미지원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
상태바
영등포구 산모·신생아 도우미지원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
  • 송준길기자
  • 승인 2013.02.27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산 가정에 도우미 파견해 산모의 영양관리, 신생아 돌보기 등 서비스 제공

영등포구는 산모·신생아 도우미 지원사업 서비스 신청 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도록 한다.
그동안 도우미 서비스를 지원받으려면 보건소를 방문해 신청을 해야 했으나 방문이 어려운 신청자의 번거로움과 불편을 해소하고자, 복지로 홈페이지(www.bokjiro.go.kr)를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단, 주민등록등본의 가구원과 건강보험증의 가구원이 동일한 산모인 경우에만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이 서비스는 전국가구 월 평균소득 50% 이하(3인 기준 2,055천원)인 경우 지원 받을 수 있으며, 지원 기간은 단태아 2주, 쌍생아 3주, 삼태아·중증장애인(2급 이상) 산모 가정은 4주 간이다.
출산 가정에 파견된 도우미는 산모의 영양관리와 신생아 목욕 등 신생아 돌보기, 산모와 신생아의 세탁물 관리, 신생아 건강관리, 산후 체조, 기본 예방접종 안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 신청은 출산 예정일 40일 전부터 출산 후 30일 이내에 할 수 있으며, 신청서와 산모 건강보험증 사본, 가구원의 소득증빙자료, 출산일 증빙 서류 등을 구비해야 한다.
고향숙 건강증진과장은 “산후조리와 신생아를 돌보며 방문 신청이 힘들었던 출산맘들이 인터넷으로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도우미 지원으로 산모와 신생아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얻고 서비스를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